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우디 E트론 보조금 GT 가격 사이드미러

아우디 E트론 보조금

아우디 E트론이 2020년 상반기에 유럽 최다 판매 전기차 SUV에 등극했습니다. 총 1만 7,641대를 판매했는데 전년 대비 86.8%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 중 92%가 노르웨이에서 팔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7월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는데요. 가격부터 보조금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타이틀 입력부분

 

아우디 E트론(ETRON) SUV는 아우디의 디자인이 그대로 녹아있는 전기차 입니다. 차체는 큰 편인데요. 차체 크기는 중형 SUV인 아우디 Q5보다 크고 Q8보다는 작습니다. 아우디 이트론의 전장은 4.9미터, 전폭은 1.935미터 전고는 1.68미터, 휠베이스는 2.92미터이며, Q5의 전장은 4.665미터, 전폭은 1.9미터, 전고는 1.67미터, 휠베이스는 2.821미터 입니다.

 

아우디 E트론에는 두 개의 전기 모터가 차량의 전방과 후방에 각각 탑재되어 있고 최고 출력 360마력, 부스트 모드 사용 시408마력과 57.2kg.m(부스트 모드 사용 시 67.7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아우디 E 트론 시승기를 살펴보면 크게 몇 가지의 장점들로 압축할 수 있는데요. 풀사이즈 SUV라 활용성이 높다는 것, 전자식 콰트로 시스템과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어서 세단의 승차감과 스포츠카의 펀 드라이빙이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7cm 정도 차고 높이를 높일 수 있습니다.
 
1회 충전 아우디 E 트론 주행 가능 거리는 307km 이상의 실제 주행거리를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전기차보다는 아우디스러움이 강조된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전기차로 평가받고 있죠.

아우디 E트론 사이드미러 

아우디 E 트론에는 없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사이드미러입니다.

 

세계 최초로 양산형 모델에 적용된 버추얼 사이드미러입니다. 사이드미러 대신 카메라가 달려있고 카메라를 통해 들어온 화면은 실내 양쪽에 배치된 OLED 디스플레이 버추얼 미러로 볼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은 가능하고 확대나 축소는 되지 않습니다. 카메라가 있는 사이드미러는 차체가 튀어나온 정도와 비슷하게 튀어나와있어 평소에 접지 않아도 되는데요. 대신 다른 차와 부딪혔을 때를 대비해 앞뒤로 접힐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해요.

 

후방 영상 또한 실내 양쪽에 배치된 OLED 디스플레이 버추얼 사이드 미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E트론 가격 보조금

아우디 E트론 55콰트로 가격은 1억 1,700만원입니다. 보조금, 세제혜택 등을 제하지 않은 순수한 차량 판매 가격인데요. 아우디 e트론 보조금이 아직 책정되지 않아 지금 구매하게 되면  아우디 e트론 보조금은 없는 상태로 구매하게 됩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정부에 아우디 이트론 보조금을 신청해 둔 상황인데요. 8월 말 최종 결정이 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이야기인 즉슨 8월 말이 되어야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보조금 금액은 1000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며 보조금 측정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보조금이 없기에 아우디 E트론 가격은 1억 1700만 원으로 벤츠 EQC 가격 1억 140만 원보다 1560만 원 비싼데요. 벤츠 EQC의 경우 서울시 기준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까지 총 1080만 원을 지원받기 때문에 보조금을 더하면 아우디 E 트론보다 2640만 원 저렴합니다.

 

E트론 보조금 확정되기 전에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보조금 수준의 약 1000만 원 정도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지금 구매해도 큰 손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보조금 신청이나 추후 재판매시의 번거로움도 없어서 편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

독일 아우디 AG가 2019년 발표한 E-로드맵에 따르면 아우디는 프리미엄 디지털 카 컴퍼니로 2025년까지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Q4 스포트백 E트론, E트론 GT 까지 총 20여종의 순수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중 아우디 E트론 GT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이트론 GT의 콘셉트카의 차체는 길이 4.96m, 폭 1.96m, 높이 1.38m이며 기술은 포르쉐와 긴밀히 협력하여 개발되었고 디자인은 아우디의 DNA를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도 4륜 구동 콰드로인데요.전륜과 후륜 사이에 기계적 연결이 없어 전자제어시스템을 통한 전자 콰트로 시스템입니다. 
 
아우디에서 공개한 E트론 GT 디자인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